Object Oriented Programming

Object = TV
State = 속성(채널번호, 볼륨, 전원상태)    →  State의 모음 = Field (인스턴스 변수와 같은말)
Behavior = 동작(켜기, 끄기, 채널변경, 볼륨변경) → Behavior의 모음 = Method
→ Field와 Method를 합쳐 클래스의 멤버라고 함.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= 부픔 조립 하듯이 코드 모듈을 조립
객체 = 부품
부품조립 = 객체 지향
캡슐화(Encapsulation) =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캡슐에 넣어 포장
상속 = 이미 작성된 클래스(부모 클래스)의 State와 Behavior를 모두 물려받아 자식 클래스를 생성.
다형성 = '짖어라' 할 때 개는 '멍멍', 고양이는 '야옹'. 메시지를 받은 객체들이 모두 다르게 소리를 내는 것.
추상화 = 불필요한 정보는 숨기고 중요한 정보만 표현. Smart TV를 구형 TV와 똑같이 동작하도록 만드는 사례.
Class(클래스) = 객체를 찍어내는 틀(자동차 설계도). 일종의 Template(템플릿). 따라서 클래스는 객체가 아니다.
Instance(인스턴스) =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지는 각각의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함

객체 생성 = new 연산자 사용. new 연산자는 동적 메모리 할당을 실시.

기초변수 primitive variable = int, float, char 와 같은 기본 변수
참조변수 reference variable = 배열의 주소, 클래스의 주소, 인터페이스의 주소

객체에는 멤버연산자(.)로 접근.
객체명.필드 = 변수값  → tv.brightness= 7;



Object Oriented Programming Object Oriented Programming Reviewed by kukanuc on 8월 07, 2018 Rating: 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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